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군무원 시험과목 직군별, 직렬별 총정리 (9급, 7급, 5급)

by №º♭㏂㉿♬ 2021. 1. 8.

 

군무원 시험과목 직군별, 직렬별롤 9급, 7급, 5급 모두 정리해 드립니다.

 

군무원 시험에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거 아시나요?

군대에서 근무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꺼려지긴 하지만 민간인 신분으로 근무를 하는 것이고 세부 분야에 따라 행정직, 기술직 등 다양합니다.

 

그래서 우리가 경험한 군대에서 복무와는 완전히 다릅니다.

군무원 역시 공무원이고 안정적인 직업이기 때문에 요즘처럼 불안정한 시기에 좋은 직업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또한 행적직 국가 공무원 시험에 비해 경쟁률이 낮기 때문에 합격률도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군무원도 역시 공무원 시험이기 때문에 행정직 공무원에 비해 쉽다는 것이지 꼼꼼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요즘은 혼자서 공부하는 시대이기 보다는 오랜 노하우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강의 및 여러 솔루션들이 있기 때문에 도움을 받는 다면 좀 더 수월하게 군무원 시험을 준비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렇다면 군무원 시험과목에 대해 알아볼까요?

 

 

 

군무원 시험과목

군무원도 다양한 직군과 직렬로 분류되며 그에 따라 필요로하는 지식이 다르기 때문에 시험과목 역시 그에 따라 분류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방대한 양이긴 하지만 9급, 7급, 5급의 각각 시험과목을 모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행정 군무원 시험과목

 

 

시설 군무원 시험과목

 

 

정보통신 군무원 시험과목

 

 

공업 군무원 시험과목

 

함정 군무원 시험과목

 

항공 군무원 시험과목

 

 

기상 군무원 시험과목

 

 

보건 군무원 시험과목

 

 

오늘은 군무원 시험과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직군별, 직렬별, 급수별로 과목이 다 다르기 때문에 본인이 응시하고자 하는 부분만 선택해서 보시면 되겠습니다. 

 

 

2021/01/08 - [생활정보] - 2021년 군무원 시험일정 총정리

 

2021년 군무원 시험일정 총정리

2021년 군무원 시험일정을 총정리 해드립니다. 군무원이 생소한 분들도 계시겠지만 요즘 각광받고 있는 직업으로 기존 9급 공무원 시험의 높은 경쟁률과 시험 난이도가 걱정되는 경우 군무원으

information10002.tistory.com

2021/01/04 - [생활정보] - KB모바일 인증서 발급방법(홈택스도 로그인 가능)

 

KB모바일 인증서 발급방법(홈택스도 로그인 가능)

KB모바일 인증서 발급방법을 소개해 드립니다. 공인인증서 대신 이제는 공동인증서나 금융인증서 등 다양한 인증서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그 중에서 편리하고 여러 정부사이트에서 이용이 가

information10002.tistory.com

2020/12/28 - [생활정보] - 9급공무원 시험과목 (국가직, 지방직 직류별 정리)

 

9급공무원 시험과목 (국가직, 지방직 직류별 정리)

9급공무원 시험과목을 국가직, 지방직 직류별로 정리해드립니다. 9급공무원 시험은 모두가 동일하게 정해진 과목을 보는 것이 아니라 공통과목이 있고 각 직류별 선택과목이 있습니다. 그러다

information10002.tistory.com

 

댓글